1. 어바웃 타임 영화 소개
어바웃 타임은 2013년 개봉한 영국의 로맨스 영화입니다. 감독 리차드 커티스는 노팅힐, 러브액츄얼리, 브리짓 존스의 일기 등의 영화를 성공시킨 로맨틱 코미디의 영화의 거장 입니다. 로맨스와 시간 여행이라는 소재를 결합하여 제작된 영화이며 123분의 영화 상영시간이 소요 됩니다. 도널 글리슨, 레이첼 맥아담스 주연으로 시간을 되돌릴 수 있는 능력을 가진 가문의 주인공이 능력을 쓰면서 살아가는 일생을 그린 영화 입니다. 주인공은 시간 여행을 하면서 본인 선택에 따른 좋은 결과와 소중한 것을 잃어가기도 하며 삶의 소중함을 느껴가는 내용입니다. 그럼 어바웃 타임 줄거리를 안내 드리겠습니다. 줄거리 내용에는 결말이 포함 되어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2. 줄거리(결말 포함)
새해맞이 파티에서 모두가 즐거운 파티를 즐기고 있습니다. 새해가 시작되기 전 파트너와 키스를 나누어야 되는데 이를 피해버린 팀은 자신을 한심해합니다. 다음날 좌절하고 있는 팀에게 아버지는 집안의 비밀을 이야기해 줍니다. 집안의 비밀은 어두운 곳에 가서 눈을 감고 주먹을 꽉 쥐면 원하는 과거에 갈 수 있다는 겁니다. 팀은 바로 실행하여 새해맞이 파티로 돌아가서 하지 못했던 파트너와 키스를 합니다.
시간은 흘러서 여름휴가를 보내러 온 샬롯과 함께 두 달간 생활을 할 기회가 생깁니다. 두 달간의 시간이 지나고 이별의 밤에 팀은 용기를 내어 샬롯의 방으로 찾아아 고백합니다. 하지만 너무 늦게 고백하였다며 샬롯은 팀의 고백을 거절합니다. 팀은 바로 과거로 돌아가 용기 내어 마음을 고백했지만 결과는 똑같았습니다. 첫사랑에 실패한 팀은 변호사가 되어 직장이 있는 런던으로 떠나게 되고 아버지의 친구인 극작가 해리의 집에 함께 살게 됩니다. 이렇게 출근을 하며 로리라는 동료와 친해졌지만 여전히 사랑을 찾지 못한 채 외로워하고 있습니다.
친구와 레스토랑에 가서 한 여자를 만나게 됩니다. 케이트 모스를 좋아하는 메리라는 여자와 대화하며 친해져 둘은 식당 밖에서 만나기로 약속합니다. 팀은 첫눈에 메리에게 반하게 됩니다. 행복하게 집으로 돌아온 팀은 배우들이 대사를 까먹어서 공연을 망친 해리의 이야기를 듣게 됩니다. 과거로 돌아가 대사를 까먹은 배우에게 대사를 검토하라는 이야기를 하고 연극을 성공적으로 마치게 도와주었습니다. 메리와 만났던 시간과 연극시간이 겹친 상황에서 결국 팀은 성공적인 연극을 선택하여 메리와의 만남이 없었던 일로 돼버린 것입니다.
다음날 신문을 보던 팀은 메리가 좋아하는 케이트 모스 전시회 일정을 보게 되고 전시회에 가서 하염없이 메리가 오기만을 기다립니다. 그렇게 팀을 메리를 다시 만나게 됩니다. 하지만 메리는 팀과의 기억이 없고 그 사이 새로운 남자친구가 생겼습니다. 팀은 포기하지 않고 메리와 남자친구가 처음 만났던 파티의 시간과 장소를 알게 되어 과거로 돌아가 메리의 마음을 다시 가져오게 됩니다. 팀과 메리는 사랑에 빠지며 둘은 함께 살고 함께 출근하며 함께 즐기면서 재미있고 사랑스러운 추억을 쌓아갑니다. 팀은 침대에서 메리에게 정식으로 청혼을 하며 두 사람은 결혼을 하게 됩니다. 두 사람은 딸아이 하나를 낳고 행복하게 살아갑니다. 딸아이의 첫 번째 생일날 모든 가족이 모여 축하하는 자리에 팀의 동생 킷캣이 남자친구 지미와 싸우고 음주운전을 하다 큰 사고를 당하게 됩니다.
동생이 안타까웠던 팀은 킷캣에게 시간여행의 비밀을 이야기하며 둘은 함께 지미와 처음 만났던 파티 장소로 가서 관찰하게 합니다. 그렇게 지미와 킷캣은 헤어지고 시간 여행을 통해 새로운 남자 제이와 연인 사이로 발전하고 행복한 모습을 되찾게 됩니다. 그렇게 팀은 보람차고 뿌듯한 마음으로 집으로 돌아오는데 사랑스러운 딸아이가사라지고 남자아이가 생겼습니다. 시간여행을 하면서 환경과 타이밍이 달라졌기 때문에 다른 아이가 생기게 되었습니다. 결국 팀은 기존 딸을 지키기 위해 동생 킷캣의 교통사고를 막지 않고 병원에 있는 동생에게 진심어린 걱정을 하며 스스로 마음먹을 때까지 기다립니다.
킷캣은 아픔을 극복하게 되고 동생의 소중함을 느낀 팀은 아이를 하나 더 가지길 원하였습니다. 행복한 4명의 가족이 완성되었습니다.
행복한 시간을 보내던 중 아버지가 폐암에 걸려 시한부 인생을 살게 된 것을 듣게 됩니다. 젊은 시절부터 흡연을 한 것이 원인이지만 아버지는 팀과 킷캣의 존재를 사라지지 않게 하기 위해 스스로 모든 것을 받아 드렸습니다.
아버지는 돌아가시기 직전 팀에게 인생의 두 가지 조언을 해줍니다. 첫 번째로 '일단 평범하게 살아라.' 직장 상사의 꾸지람도 듣고 열차시간에 쫓기기도 하면서 지각하지 않으려고 뛰어다니며 그런 삶을 살아라고 하였습니다. 두 번째로는 어제로 돌아가 '똑같은 하루를 한번 더 사는 대신 세상의 아름다움을 즐기면서 살아라.' 재수 없는 직장 상사의 험담과 눈을 마주치고 웃으며 인사도 하며 늦었어도 주위를 돌아보며 여유 있는 삶을 사는 것을 알려 줍니다. 팀은 이를 실천하며 하루하루 새롭고도 행복한 삶을 지켜 나가고 가끔 과거로 돌아가 돌아가신 아버지와 만나며 즐거운 시간을 가집니다.
하지만 메리가 셋째를 가지고 싶다고 이야기를 하고 팀은 이를 수락하게 됩니다. 메리의 출산이 임박해져 과거로 돌아가 아버지와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이제 다시는 만날 수 없다는 작별 인사를 합니다. 아버지의 마지막 소원으로 팀의 어린 시절로 돌아가 산책을 즐기고 그렇게 아버지를 떠나보냅니다. 시간은 흘러 주변 인물들과 변화에 적응하며 팀은 매일 새로운 삶을 살고 더 이상의 시간여행은 사용하지 않으며 영화는 마무리가 됩니다.
3. 내가 시간 여행을 할 수 있다면?
만약 당신에게 과거로 돌아갈 수 있는 능력이 있다면 어떤 걸 이루고 싶을까요? 영화를 보며 내가 시간 여행을 하면 어떻게 지낼까? 라고 상상에 빠지게 되었습니다. 과거 바꾸고 싶은 순간으로 돌아가 다른 선택을 하면 지금의 나는 행복할 수 있을까요? 영화를 보고 잠시 여러 가지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우리에게는 시간 여행 능력이 없기 때문에 모두에게 똑같이 주어지는 시간을 얼마나 알차고 행복하게 지내야 되는지 느끼게 되었습니다. 다행이 우리에게는 시간여행 능력이 없기 때문에 하루하루를 소중히 여기며 지내고 있는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후반부 아버지와 마지막 이별을 하는 팀의 감정에 몰입이 되어 눈물을 약간 흘리기도 하였으며, 아버지와 해변을 뛰는 모습이 너무 뭉클하였습니다. 주변에 있는 사람들의 소중함과 같이 지내는 시간을 다시 되돌아보게 되고, 시간의 소중함을 관객들에게 전하는 영화였던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어바웃 타임 영화 소개, 줄거리, 감상평이였습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