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차니야 입니다.
벌써 길거리에는 군데군데 벚꽃이 피기 시작하는데요.
항상 벚꽃을 보며 매년 봄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우리들의 주변에 이 시기에 항상 볼 수 있는 "벚꽃"
벚꽃의 유래와 꽃말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흔히 벚꽃은 일본의 '사쿠라' 라고도 불리며 일본의 국화?로 인식하시고 계신 분들도 많습니다.
일본을 대표하는 꽃은 맞지만 국화는 아닙니다.
일본 전역에 걸쳐 많이 심어져 있는 종류이기도 하고 매년 많은 관광객들과 큰 축제와 함께
벚꽃 관련 여러 상품들도 출시 되어 일본=벚꽃, 사쿠라 라는 인식이 강합니다.
여기서!
벚꽃의 유래는
일본이 벚꽃나무의 출생지, 원산지는 아니라는 것입니다!
최초 중국에서 유래되었으며 벚나무의 종류는 무려 17종이 있습니다.
흔히들 일본의 잔재로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신데,
핑크 빛 봄비를 내리며 풍성하게 자라나는
왕 벚나무의 원산지는 제주도! 임을 밝힙니다.
일본에서도 제주도 왕 벚나무의 묘목을 가져가 자기네? 들 것이라는 주장도 펼치고 있습니다.
김치와 기무치의 느낌이랄까요..
1962년 박만규, 부종휴 식물학자에 의해 왕벚나무의 원산지가 제주도임이 밝혀지고,
사람들의 인식도 바뀌면서 우리나라 곳곳에는 왕 벚꽃나무가 자리 잡아 큰 축제들도 이어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현재 제주도에는 268년 된 왕 벚나무가 자라고 있고 최고령 최대 크기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벚꽃의 꽃말은
아름다운 영혼, 정신적 사랑, 미인, 삶의 아름다움, 순결, 번영 등의 아름다움을 표현하는 꽃말들이 있습니다.
벚꽃은 단절된 아름다움을 표현한다고 생각합니다.
벚꽃이 만개한 뒤 일정 기간이 지난 후 꽃잎이 흩날리며 나무 아래에 깔리는 모습이 너무 아름답습니다.
벚꽃이 만개한 후 꽃잎이 떨어지는 순간이 다른 꽃들에 비해 비교적 짧은 시간이라 단절된 아름다움이라는 표현을 하였습니다. 종종 너무 빨리 떨어져 우울하다는 분도 계시지만 짧은 기간인 만큼 많은 추억을 주고 가리라 생각됩니다.
삶의 일정과 마찬가지로 짧은 순간 아름다움을 경험하고 그 끝에서 생길 수 있는 아쉬움을 겸허히 받아들이며 그 순간을 더욱 값지게 추억 하였으면 합니다. 새로운 시작과 삶의 무상함 짧음이 느껴지네요.
다가오는 벚꽃 개화시기에 맞추어 가족, 연인, 친구들과 많은 추억들 쌓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